안녕하세요 님. 유광기입니다.
요즘 봄 시즌을 맞아 많은 브랜드들이 본격적으로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님은 남은 기간 어떤 전략을 세우고 계신가요?
지난 한 달간 상위 50개 브랜드가 유튜브 PPL에 지출한 비용은 약 85억 원에 달했습니다.
그만큼 지금 유튜브 안에서는 정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브랜드가 눈에 띄려면, 감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오늘 유광기에서는, 지금 가장 효과적인 유튜브 PPL 전략 4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유광기에서는 누적 인급동 히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크리에이터가 인급동에 있는지, 얼마나 오래 인급동에 올랐는지, 인급동에 광고를 한 브랜드는 어디인지를 알고 싶다면 지금 유광기를 확인해보세요!
크리에이터: 에이미Amy- 구독자: 39.8만 명(미드 크리에이터)- 광고주: 삼성- 예상 CPV: 34.4원- 봄 시즌 키워드: 대학 개강
40만 구독자 <에이미>는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탭S10을 홍보했는데요.
구독자들이 에이미에게 물어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삼성의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활용해 제공했습니다.
평소에 만들어온 유대감 덕분에 자연스럽게 광고 소구점을 어필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이 강의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늘 녹음해야 하는 문제 해결 방법으로 음성녹음을 영상 후반부에 강조하면서 할인 이벤트도 안내했습니다.
크리에이터: 꿈꾸는 세하- 구독자: 1.83만 명(마이크로 크리에이터)- 광고주: 에코플로우- 예상 CPV: 23.8원- 봄 시즌 키워드: 야외 액티비티(캠핑)
가족과 캠핑을 다니는 크리에이터 <꿈꾸는 세하>는 구독자 수는 적지만 그랜저라는 키워드로 뾰족하게 시청자를 모았습니다.
‘에어텐트 곰팡이’라는 키워드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은 다음 이와 연계한 문제 해결책의 일환으로 캠핑 에어컨을 홍보했습니다.
단순한 제품 칭찬이 아니라 해당 제품을 지금 시즌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PPL 콘텐츠도 구독자 수보다 3배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광고 효율을 높였습니다.
유광기를 활용하면 봄 시즌을 주제로 PPL 콘텐츠를 만든 크리에이터를 한 번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강점이 잘 나타날 수 있는 상황, 행동 키워드를 유광기에서 검색하면 관련 영상을 만든 크리에이터를 리스트업하여 포트폴리오를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봄이 끝나기 전 우리 브랜드의 성장을 더 만들고 싶다면 지금 유광기를 활용해보세요!
크리에이터 탐색부터 경쟁사 분석까지 한번에
✅ 다른 유튜브 PPL 트렌드 2가지는 유광기 블로그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시리즈 콘텐츠에 우리 브랜드 유튜브 PPL을 녹여보세요!
💡 외국인 콘텐츠, 한국에서는 강자입니다.
님, 오늘 레터 잘 읽어보셨나요?
오늘 유광기가 전한 인사이트가 님의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광기는 앞으로도 님의 브랜드 성장을 위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유튜브 인사이트를 계속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레터로 돌아오겠습니다!
트렌디한 콘텐츠부터 크리에이터까지,기획부터 실행까지 종합 광고 데이터베이스
뉴스레터를 보다가 유광기에 대해 궁금한 게 생기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유광기 팀에게 문의/답장하기
매주 유튜브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보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