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스럽다”
하면 어떤 장면이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은 특유의 감성적인 분위기가 먼저 생각나실 텐데요.
예를 들면,,, ‘꽃보다남자’ 지후 선배 같은 느낌일까요?💫
저는 흰색 커튼, 햇살이 가득한 우드&화이트 조합의 인테리어, 아보카도 또는 그릭요거트가 떠오르더라고요 🤣
이렇게 ‘브이로그'는 일상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광고할 수 있는 범위가 넓고 다양한 콘텐츠 포맷이에요.
하지만 마케팅은 얼마나 타겟에 맞게 ‘개인화’해서 전달하느냐가 중요한 만큼 브이로그도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기보다는 더 세분화해서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게 중요해요!
그래서 위에 말한 ‘감성 브이로그’만 있는 게 아닌 걸 말씀드리려고 이번 아티클을 작성해봤습니다! ✌️ 특히 브랜드가 어떤 스타일의 브이로그에 광고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성과로 이어지죠.
아래 콘텐츠를 보시고 유광기가 직접 분류한 4가지 브이로그 콘텐츠 유형과 특징에 맞춰 내 브랜드에 맞는 ‘브이로그 채널’을 함께 찾아보세요!
“브랜드의 ‘무드’를 판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미감이 뛰어난 특유의 감성을 가진 브이로그 유형이예요!
📍감성 브이로그에서는 브랜드명이 언급되지 않아도 브랜드 무드가 ‘브이로그 결’과 어울리는가가 핵심이예요!
“하루쯤 나도 인플루언서처럼?” 소비력 있는 타깃에게 ‘이 정도는 나도 가능해’ or ‘나도 경험해보고 싶다’란 상상을 심어주는 콘텐츠예요!
📍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브이로그! 가격 언급, 직접 사용 후기, ‘찐 반응’ 컷 여부가 실제 전환에 영향을 줘요!
[추천 채널]
-미지우
브이로그 협찬에서 가장 중요한 건 ‘누가 보느냐’와 ‘무엇을 볼 것인가(봤나)’입니다.
타겟 시청자와 브랜드의 소비자층이 어긋나면 아무리 콘텐츠 퀄리티가 좋아도 전환율은 낮아지고 반대로 동일 카테고리 광고가 연달아 들어간 채널이라면 우리 브랜드의 메시지는 묻히거나 광고라는 사실에 거부감이 들 수 있어요.
유광기에서는 채널별 시청자 연령·성비·관심사뿐 아니라, 최근 어떤 브랜드들과 협업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브랜드–채널 궁합을 미리 체크해보는 데 꼭 활용해보세요!
※유광기 크리에이터DB에서는 카테고리/ 영상유형/ 키워드 별로 필터링이 가능해요! 쉽고 빠르게 서칭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상유형]에 ‘브이로그’를 넣고 키워드에 #대학생 #감성을 넣는다면 모든 유튜브의 DB를 확인하실 수 있다는 사실!
다른 아티클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님, 오늘 레터 잘 읽어보셨나요?
오늘 유광기가 전한 인사이트가 님의 브랜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광기는 계속해서 님의 업무 효율화와 브랜드 성장을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인사이트를 계속 전해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레터로 돌아오겠습니다!
트렌디한 콘텐츠부터 크리에이터까지,기획부터 실행까지 종합 광고 데이터베이스
매주 유튜브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보내드려요